결함 관리 ★
p.250, 2-81
1) 결함 상태 추적
종류 |
설명 |
결함 분포 |
모듈 또는 컴포넌트의 특정 속성에 해당하는 결함 수 측정 |
결함 추세 |
테스트 진행 시간에 따른 결함 수의 추이 분석 |
결함 에이징 (Fault Aging) |
특정 결함 상태로 지속되는 시간 측정 |
#분추에
2) 결함 추적 순서
순서 |
설명 |
1. 결함 등록 (Open) |
테스터와 품질 관리 담당자에 의해 발견된 결함이 등록된 상태 |
2. 결함 검토 (Reviewed) |
등록된 결함을 테스터, 품질 관리 담당자, 프로그램 리더, 담당 모듈 개발자에 의해 검토된 상태 |
3. 결함 할당 (Assigned) |
결함을 수정하기 위해 개발자와 문제 해결 담당자에게 결함이 할당된 상태 |
4. 결함 수정 (Resolved) |
개발자가 결함 수정을 완료한 상태 |
5. 결함 조치 보류 (Deferred) |
결함의 수정이 불가능해 연기된 상태 |
6. 결함 종료 (Closed) |
결함이 해결되어 테스터와 품질 관리 담당자가 종료를 승인한 상태 |
7. 결함 해제 (Clarified) |
종료 승인한 결함을 검토하여 결함이 아니라고 판명한 상태 |
3) 결함 심각도, 결함 우선순위
- 결함 심각도: 치명적(Critical) > 주요(Major) > 보통(Normal) > 경미(Minor) > 단순(Simple)
- 결함 우선순위: 치명적(Critical) > 높음(High) > 보통(Medium) > 낮음(Low)
2020 정보처리기사 필기 총정리 (시나공, 수제비)
본 정리 글은 시나공과 수제비 필기책의 내용을 압축 요약하여 작성했기 때문에 내용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과 출제 예상문제 및 기출문제를 공부하기 위해서 책을 꼭 참고하시고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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